[How to 페이] "모바일 지역화폐, 더 간편·저렴하게 구입하세요"

세틀뱅크, ‘010제로페이’ 앱 출시

신은섭 기자 승인 2021.01.19 16:39 | 최종 수정 2021.02.04 17:22 의견 0
(사진=세틀뱅크)


테크핀 기업 세틀뱅크는 제로페이와 연계해 각종 모바일 지역화폐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010제로페이’ 앱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010제로페이’는 앱을 설치한 후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연결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온누리상품권을 비롯한 전국 29개 지자체 모바일 상품권을 비밀번호 입력 또는 생체인증으로 빠르고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긴급지원을 위해 출시한 선(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도 ‘010제로페이’ 내에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영업이 제한된 학원, 실내체육시설 등으로 사용처를 확대함에 따라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010제로페이’는 고객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코드로 대금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앱 내 포인트 무료 충전소에서 충전한 포인트나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결제할 수 있다. 사용 후에는 잔액 인출과 환불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010제로페이 앱 가입자는 CGV, KT멤버십, 동원홈푸드 더반찬, 번개장터, 시드물 등 약 200여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현금이 없는 고객은 ‘쇼핑 머니 대출 충전’을 통해 본인의 신용 점수에 변동 없이 대출 한도 확인 후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결제수단 관리 메뉴에서 ‘나의 비상금 찾기’ 기능을 통해 한도 조회 후 대출을 신청하면 쇼핑 머니 충전이 완료된다.

세틀뱅크 관계자는 “010제로페이 고객은 모바일 지자체 상품권을 편리하게 구매해 사용할 수 있고 충전을 하면 현금결제도 가능해 소득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하며 편리한 간편결제 서비스의 대표주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뉴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