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로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 [디지털 월렛+]

김은정 기자 승인 2021.07.05 15:11 의견 0
X
(사진=PIXABAY)


포인트 적립이 또 다른 ‘혜택’으로 부각되면서 이를 앞세운 업계 경쟁도 치열하다. 특히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포인트 적립 혜택을 꼼꼼히 체크해서 활용한다면 지갑 속 지출은 보다 덜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서점인 예스24에서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예스24 현대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실적 조건이나 한도 등에 제한 없이 결제금액의 최대 3%를 YES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예스24 내 가맹점에서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seypay'로 이 카드를 사용하면, 예스24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별도로 결제금액의 3%를 적립해준다.

예스24 내 가맹점에서 일반 카드 결제로 예스24 현대카드를 사용하면 결제금액의 2%, 그 외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1%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예스24 현대카드 회원에게 상품의 기본 혜택과 함께,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구독 서비스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고객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3층 시스템'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현대카드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과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예스24 현대카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7~8월 이벤트 혜택도 챙겨보자.

8월 31일까지 예스24 현대카드로 누적 5만 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 1만 YES포인트와 2만5000원 상당의 쿠폰 패키지(북클럽 이용권+커피쿠폰+음반·기프트 할인쿠폰)를 제공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이 카드로 가장 사고 싶은 책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SE(40mm)와 러쉬 선물세트,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선물을 증정한다.

NHN페이코는 이달 한 달간 유튜브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처음 결제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포인트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코 이용자는 안드로이드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앱)과 PC, 모바일 웹을 통해 유튜브의 모든 유료 서비스를 '페이코 포인트'로 처음으로 결제하면 최소 3000포인트에서 최대 3만 포인트를 랜덤으로 '꽝' 없이 즉시 지급해주는 포인트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기존에 페이코 외 결제 수단으로 유튜브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던 이용자도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수단을 변경해 처음으로 결제할 시 포인트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최소 결제 금액의 제한이 없어 소액으로 결제를 진행해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혜택은 유튜브 서비스를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시 매 건마다 2%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리워드 혜택과 중복 활용할 수 있다.

페이코 포인트 결제는 유튜브에서 결제를 진행할 때 결제 수단으로 'PAYCO 추가'를 선택해 PAYCO 계정과 연동한 뒤, '페이코 포인트'를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해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 역시 이달 말까지 메가박스 멤버십 포인트를 200%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페스타'를 진행한다.

메가박스는 이벤트 기간동안 고객들의 포인트 활용에 재미를 더하고자 7월 주말 유료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반 회원은 영화 영화관람 시 10%, VIP 회원은 15%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매점 구매 시에는 결제 금액의 4%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포인트 제도 개편을 통해 멤버십 포인트 사용도 더욱 간편해진다. 기존에는 상품가 전액을 기준으로만 포인트 사용이 가능했다면, 매점 상품 구매 및 온라인 스토어 이용 시 1000원부터 멤버십 포인트 소액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멤버십 고객들은 매점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관람권, 다양한 매점 상품 및 쿠폰 등을 보다 편리하게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더해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양한 매점 및 매표 상품, 쿠폰, 굿즈, 제휴사 상품까지 포인트로 구매 가능한 상품 40여종을 포인트 특가로 만나 볼 수 있다.

다양한 포인트 상품과 포인트 사용 편의성 개선을 통해 모처럼 극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그동안 묵혀 두었던 멤버십 포인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가박스는 '포인트 페스타' 스페셜 이벤트로 '2021년 메가박스 무비패스'를 걸고 진행되는 '100포인트 럭키 딜'과 구 포인트를 신 포인트로 전환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일상 속 걷는 즐거움 속에 포인트적립까지 가능한 리워드형 헬스케어 서비스 'ONE워크'를 선보이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걷기, 달리기 등을 즐겨 하는 MZ세대들의 트렌드를 CJ ONE 앱에 반영했다.

'ONE워크'는 앱 접속 후 사용 권한을 받은 후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1천 걸음에 CJ ONE 1포인트씩매일 최대 1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주동안 일자별로 개인별 걷기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휴대폰의 경우 플로팅 배너 형식으로 휴대폰 화면에 노출돼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자신의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다.

CJ ONE은 'ONE워크' 출시 기념으로 오는 18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ONE워크'에 접속한 고객 전원에게 CJ ONE 포인트를 최대 1,000포인트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는 각각 백만 CJ ONE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 5일동안 매일 5000걸음 이상을 걷고 CJ ONE 5포인트 이상을 적립한 회원 대상으로 자동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ONE워크'를 공유하는 회원 1000명을 선정해 CJ ONE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롯데호텔은 포인트와 투숙일 모두 2배로 적립 가능한 '슈퍼 리워즈'(SUPER REWARDS) 프로모션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예약하고 투숙만 완료하면 된다.

롯데호텔 멤버십 포인트(LH POINT)와 이듬해 롯데호텔 리워즈 등급 상향에 필수 기준인 투숙일까지 2배로 적립된다.

특히 국내외 시그니엘, 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에서 모두 프로모션을 진행해 보다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 로그인하고, 슈퍼 리워즈 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하기’를 누른 후 프로모션 공유하기를 하면 최다 공유 회원에게 시그니엘 서울 디럭스 스위트룸 무료 숙박권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롯데호텔리워즈' '#슈퍼리워즈'와 함께 롯데호텔에서 투숙한 사진을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2000 LH포인트(20달러 상당)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이뉴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