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시대, 포인트 적립으로 지출 줄이기 [디지털월렛+]

윤승기 기자 승인 2021.07.28 11:15 의견 0
(사진=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시장의 확대에 따른 포인트가 쏠쏠한 결제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포인트가 사용처의 확대와 적립,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로 또 다른 결제원으로 자리 잡으면서 ‘포인트 제공’ 상품을 꼼꼼히 체크하면 지출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웰컴저축은행은 간편결제서비스와 연동한 최대 연 3% 수시입출금 통장 '웰뱅 모두페이 통장(모두페이 통장)'을 판매한다.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모두페이 통장을 등록한 후 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 등으로 충전 및 결제만 해도 높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두페이 통장 기본금리는 연 0.5%로, 계좌 내 잔액 50만원 초과 시 우대금리 연 0.5%포인트, 매월 간편결제 계좌이체 실적이 10만원 이상의 경우 우대금리 연 2%포인트가 각각 지급된다.

우대금리 적용구간은 최대 100만원까지다. 100만원 초과된 금액에 대해선 기본금리만 적용된다.

키움자산운용은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과 협업해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 분할매수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 상품 가입 이벤트를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을 포함 5개 운용사 펀드를 대상으로 다음달 15일까지 5주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에서 '키움 똑똑한 펀드'에 1만원 이상 투자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과 함께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되며 투자자는 '투자 뱃지' 1개를 획득하게 된다.

투자 뱃지 개수에 따라 경품에 자동 응모돼 추첨을 통해 3개 이상 모은 10명에겐 카카오페이 200만 포인트, 5개 이상 모은 3명에겐 카카오페이 100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KB국민카드는 위메프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KB국민 위메프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을 '위메프페이'에 등록해 위메프에서 결제할 경우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1%가 월 최대 2만점까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 범위에서 '위메프오' 결제금액의 1%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무엇보다 카드 연회비가 없다.

신한카드는 마이빌앤페이로 전자청구서를 처음으로 신청하는 고객과 지방세 즉시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과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마이빌앤페이 전자청구서를 처음으로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행사 대상 전원에게 1000 마이신한포인트도 동시에 지급한다.

또 행사 기간 내 마이빌앤페이를 통해 지방세를 즉시 납부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한카드 마이빌앤페이는 신한페이판에서 가입 및 이용할 수 있으며, 지방세 청구서를 신청하면 신청월 기준 익월부터 발행하는 청구서를 받아 볼 수 있고 즉시납부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뉴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