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인수한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 '현란한 춤'

김지인 기자 승인 2021.01.01 14:31 의견 0
(사진=보스턴다이내믹스 유튜브 영상 갈무리)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한 미국 로봇 전문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가 주력하고 있는 로봇들의 신년 맞이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유명한 보스턴다이내믹스는 30일 2분50초짜리 로봇들의 댄스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 속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들이 미국 소울 보컬 그룹 칸투어스(The Contours)의 1962년 발표곡 "Do You Love Me"에 맞춰 현란한 춤사위를 선보이고 있다.

앞서 2018년에도 로봇 댄스영상을 공개한 바 있는데, 2년 만에 확연하게 발전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더버지는 "짧은 거리를 달리거나 점프, 설거지 등도 가능한 로봇들이 이번에는 춤 동작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이 동영상이 우리가 더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한 해의 시작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스페이스엑스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도 자신의 트위터에 이 영상을 공유하며 "이것은 CGI가 아니다"라는 트윗을 전했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미국 국방부와 협업해 휴머노이드 로봇 등을 개발해오다 2013년 구글에 인수됐다. 구글은 2017년 소프트뱅크에 이 회사를 매각했고 현대차그룹은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로부터 보스터다이내믹스의 지분 80%를 인수하며 새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 3총사 중 스팟의 경우, 2021년 핸들 시판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뉴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