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오더 픽업, 드라이브 스루와 다른 점 [모바일 속 금융+]

김미수 기자 승인 2021.06.22 13:44 의견 0
X
(사진=SPC그룹)


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 차량에서 주문과 결제, 제품 수령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는 무엇이 다를까.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장소에 정차하면 모바일 앱 '해피오더'를 통해 미리 주문한 제품을 직원이 차까지 전달하는 방식이다.

주문서 작성 시 색상, 차량번호 등 정보를 입력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지정한 시간에 원하는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기존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 다른 점은 사전에 해피오더 앱에서 결제까지 완료해야 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사전에 제품 결제 단계까지 완료하고 제품 수령만 진행해 차량에서 대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HIVE한남, 석촌호수점, 신논현점 등 약 600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각 매장 마감 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해피페이 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000원 추가 할인한다.

해피카드를 활용한 적립이나 할인도 적용한다면 소비 지출을 최소화 할 수도 있다.

하나카드가 SPC 그룹의 '해피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New Happy 하나카드(뉴해피카드)'는 해피포인트 가맹점 적립 특화 제휴 신용카드다.

해피포인트 앱의 해피오더·해피마켓에서 결제하거나 해피페이에 뉴해피카드를 등록해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5000원당 1000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결제 시 2%, 그 외 일반 온라인 가맹점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각각 1%와 0.5%의 해피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 해피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가 선보인 해피포인트 우리체크 V.2는 해피포인트 적립에 특화한 카드다. 해피페이·해피오더·해피마켓을 이용하면 포인트 10%(월 5000포인트 한도)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횟수에 따라 최대 2만1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1%(최대 1만 포인트)를 제공해 월 최대 3만6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우리카드의 위비꿀머니와 해피포인트 간의 포인트 제휴도 추진한다.

KB국민카드 역시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가 담긴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해피포인트 PLCC’를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PLCC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관련 혜택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할 예정으로, 온라인·모바일 채널과 ‘해피오더’ 이용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저작권자 ⓒ 이뉴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