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기부·나눔 확대 [ESG 신세계]

이설아 기자 승인 2022.11.25 10:10 의견 0

편집자주=최근 발표된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3명 중 1명은 ‘제품 구매 시 기업의 친환경 활동 여부’를 고려하고 있으며 10명 중 9명은 향후 ‘친환경 제품의 구매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기업들이 해야 할 사회적 책임에서 ‘환경’ 부분이 매우 중요해진 셈이죠. 무엇보다 기업의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경제적 성장 중심이 아닌 사회, 환경에 대한 책임 등 가치 창출이 기업가치와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조사결과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5일 하루 동안 고객이 구매한 품목 및 적립 별에 따라 최대 5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지역사회 NGO 단체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5억 기금 조성해 기부…‘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

스타벅스 코리아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5일 하루 동안 고객이 구매한 품목 및 적립 별에 따라 최대 5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지역사회 NGO 단체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나눔의 날’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적립되는 별 1개당 230원씩 적립해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에 기금을 전달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사회 공헌 활동이다.

조성된 기금은 청년, 환경, 문화재 등 스타벅스의 주요 사회 공헌 활동에 함께 하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하트-하트 재단, 자원순환사회연대, 문화유산국민 신탁 등 23개의 NGO 기관 및 전국 재능기부 카페 등 총 37개 지역사회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개점 23주년의 의미를 담아 11월 25일 당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 1개당 230원씩,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적립되는 별 1개당 230원씩을 매칭하여 단일 기부 행사로는 연중 최대 규모인 5억 원의 나눔의 날 기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기금은 장애인, 청년, 어린이를 지원하는 단체와 친환경 활동 및 우리 문화재 보호 활동 등을 진행하는 지역사회단체에 기부되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분들의 따뜻한 나눔이 따뜻한 상생 활동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에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님들의 동참을 통해 우리의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의미 있는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24일 남산원에서 진행한 ‘다정다감 김장나누기’ 봉사활동을 통해 김장김치 300포기를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다정다감 김장나누기’ 봉사활동으로 기부해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24일 남산원에서 진행한 ‘다정다감 김장나누기’ 봉사활동을 통해 김장김치 300포기를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다정다감 김장나누기’는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1999년부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까지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진행해온 봉사활동 중 하나로,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나눔 의식을 실천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다정다감 김장나누기’에는 조선호텔 김치와 동일한 국산재료로 약 750kg 분량의 김장 재료를 준비했으며 조선호텔 김치사업팀 직원들이 비롯한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 30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CSR팀 관계자는 “조선호텔을 대표하는 제품 중 하나가 ‘조선호텔 김치’인 만큼 이를 적극 활용해 김장철을 맞아 아이들이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되었다.” 면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향후에도 지역 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마련하며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고객과 임직원, 협력사와 지역사회가 모두 지속 가능한 여행을 지향해나갈 수 있도록 ‘의미있는 머무름’(Mindful Stay)이라는 ESG 비전 선포를 통해 지속 가능한 호텔로의 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격적인 ESG 경영 실천을 위한 3대 전략으로 ▲친환경을 위한 자원사용량 및 폐기물 배출량 절감활동인 ‘웨이스트 마이너스’(Waste Minus),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한 에너지 절감 활동인 ‘넷제로’(Net Zero), ▲지역사회 및 고객을 위한 가치여행 제안 활동인 ‘밸류 플러스’(Value Plus) 를 바탕으로 2030년 내 달성목표 9대 중점과제를 달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뉴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