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뜬 특별 여행지 어디?…"산업관광지에 관심을"

강은호 기자 승인 2020.01.15 14:21 | 최종 수정 2020.03.31 14:57 의견 0
ⓒ 한국관광공사
ⓒ 한국관광공사

[이뉴스데일리 강은호 기자] EBS 교육방송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특별한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펭수가 방문한 곳은 ‘농협 안성팜랜드’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 중 한 곳이다. ‘농협 안성팜랜드’는 가축 먹이주기, 치즈 만들기 등 농·축산업을 기반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 펭수는 이곳에서 친구 ‘물범’과 함께 일일 직업체험을 실시, 양, 소 등 동물 친구들과 어울리며 산업관광을 직접 체험했다.

산업관광이란 전통 향토산업부터 근·현대 산업유산, 세계적 강소기업, 첨단산업체까지 산업시설과 기업박물관 등을 견학, 체험하는 관광을 말하며, 문체부와 공사는 안성팜랜드를 포함,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을 선정해 홍보하고 있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지역콘텐츠팀장은 “펭수의 일일 직업체험기를 통해 이번 겨울방학 동안보다 많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산업관광지에 관심을 두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펭수의 좌충우돌 일일 직업체험기는 오는 17일, 유튜브 영상은 오는 20일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이뉴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